-Wolf군의 환상향연구소-

shina.egloos.com

포토로그



빡쳐서 잘려고 하다가 갑자기 든 음모론.

문득 든 생각인데 지금 트레이더 코리아 라던가 구매 대행 금지에 대해서 갑자기 음모론적 사고가

떠올라서 문득 한번 남겨봄.

이런 게임쪽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예전에 좀 시끄러웠던 알피지 만들기 모임으로 유명한 아방스쪽에

자작 게임에 관해서는 심사맡아야 한다고 공문이었던가 날아 와서 게임제작 탄압이니 뭐니 했던거 기억날듯도 한데

그게 결국은 라이벌적? 관계에 있던 곳에서 신고 했다던가 그랬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거 같음.

꽤 오래전이라 그냥 흘려 넘겼는데.

문득 생각해보니 이것도 그런 식이 되지 않은가 싶은데.

저기 저 트레이더 코리아같은 경우 꽤 된 몇년이지? 한 6~7년 쯤 된 중견급으로 지명도 있는 곳으로 기억한다.

일단 저 정보가 올라온게 저녁 늦은 타임이라. 다른 업체들이 어찌 대응하는 가에 대해서 확인 못하니 뭐라 말은 못하겠는데

일단 대강 당장 검색사이트로 검색 가능한 구매 대행쪽 긁어봐도 (내가 쓰는 곳만 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거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는데. 만일 저게 트레이더 코리아에만 공문이 날아왔다 치면.

다른 업체에서 죽이려고 걸고 넘어졌을 확률이 있다는 이야기(...)

솔직히 전에 알만툴 동인게임 관련해서 시끄러웠을때도 이야기 전해들은 바로는 정부기관 일하는 사람들도 알고는 있는데

그냥 조용조용 넘어가다가 신고 들어와서 어쩔수 없이 공문 보냈다던가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음.

왠지 이번것도 그와 비슷한 케이스로 된게 아닐까 하는게 문득 든 생각.

물론 어디까지나 증거도 하나도 없는 내 추측에 불과한 거지만서도.

덧글

  • WeissBlut 2012/06/20 01:25 #

    가능성이 없진 않네요. 어쨌든 법적으론 맞는거고, 걔네는 신고가 들어오면 처리를 안 할 수는 없으니까.
  • WeissBlut 2012/06/20 01:26 #

    뭐 근본적으로 따지자면 게임에 한해서만 강제 사전심의 따위가 아직도 남아있는게 문제입니다만.
  • 알트아이젠 2012/06/20 07:53 #

    비슷한 계열의 다른 업체들의 앞날이 신경쓰입니다.
  • 이탈리아 종마 2012/06/24 20:58 #

    일단 음반 구매대행 업체나 보통 구매대행 업체는 철퇴는 안 맞은 듯 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ㅎ_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환상향연구소!

이곳은 한글, 일본어, 영어
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Wolfwood는 외계어 자격증 따위있지도 않고 줘도 가지지 않으므로 외계어 사용으로 인해 일어나는 일에는 면상에 총들이대고
협박해도 유혹해도(?)
책임따위 지지않아요.

주인장 헛소리


이곳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개인적인 헛소리스런 이야
기들과 동방시리즈에 대한 리뷰, 개인 프로젝트 관련 잡담이라거나
동방시리즈 설정관련이
중점이 됩니다.
자주 방문해주세요'ㅡ'